보도자료

  • 제13회 청소년 축제 참가자 모집
    청소년 생명 존중을 위한 미션 레이스 프로그램
    모바일 시스템을 활용한 새로운 축제의 장 열려

     (재)서울가톨릭청소년회(이사장 정순택 주교)가 오는 9월 10일(일) 진행될 제13회 청소년 축제에 참가할 서울대교구 소속 중고등부 주일학교 청소년들을 모집한다.

    ‘가톨릭은 청소년을 사랑합니다’라는 주제로 열릴 본 축제는 청소년들이 서울 전역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고 모바일로 공유하는 ‘모바일 미션 레이스’ 형태로 진행된다.  9월 10일(일) 오전 9시 반 서울 각 지역에서 축제를 시작하게 될 참가자들은 레이스에 참여한 뒤 오후 4시 혜화동 동성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미사와 시상식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.

   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청소년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함께 이루어진다. 캠페인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사전 교육을 이수한 뒤 그룹 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 퍼포먼스를 펼친다.

    (재)서울가톨릭청소년회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과 청소년이 참인간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매년 청소년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. 서울대교구 청소년국(국장 김성훈 신부)이 후원하는 제13회 청소년 축제에는 가수 김태원(바오로)씨가 홍보 대사로 함께한다.

    참가를 희망하는 중고등부 주일학교는 제13회 청소년 축제 홈페이지(http://festival.c-youth.or.kr/2017/)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. 접수는 8월 15일 마감된다.

    (재)서울가톨릭청소년회 제13회 청소년 축제
     ○ 일시 : 2017년 9월 10일(일) 09:30-17:30 [미사 16:00]
     ○ 장소 : 서울대교구 전역 및 동성고등학교 대강당
     ○ 대상 : 중.고등부 주일학교 청소년
     ○ 주제 : 가톨릭은 청소년을 사랑합니다 [청소년 생명 존중]
     ○ 내용 :  -모바일 미션 레이스 활동 (서울대교구 전역 이동 / 그룹활동)
    -‘생명 존중’을 주제로 한 캠페인 활동, 모바일 미션 레이스 및 자원봉사활동, 시상식, 파견미사(사전 OT / 팀별 캠페인 준비 작업 / 활동 / 평가(공유), 자원봉사확인서 4시간 발급)
    -축제 미사
    -시상식
     ○ 주관 : (재)서울가톨릭청소년회
     ○ 후원 :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소년국